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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asio 역시 좋은 라이브러리라고 생각하고 있고 특별히 까내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앞에서도 누차 강조했듯 asio는 단순한 API 성격의 라이브러리라 성능이나 안정성을 위해 다양한 처리를 한 엔진레벨의 CGCII와 직접적 성능 비교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asio를 사용한 것은 성능이나 안정성을 위한 아무런 처리를 하지 않고 단순히 API만으로 제작했을 때와 이런 처리를 한 CGCII나 Supersocket과의 비교를 위해 것이었을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boost 전체를 활용해서 말씀하신 수준의 성능향상을 만들 수 있다면 제안해 주십시요.
제안해주시면 해당 부분을 반영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스텍오버플로우에 돌아다니는 벤치마킹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위와  같은 테스트를 수행한 벤치마킹이 있으면 말씀해 주십시요.

이 역시 해당 내용도 반영해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현업 게임서버 개발자 중에 한명입니다. -_-;;

게임 개발사의 개발자분들에게 성능에 관련된 기술 정보나 노하우를 세미나를 통해 공개해서 왜 저희 엔진이 단순 asio보다 압도적 성능과 안정성이 나는 지에 대해서 이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이미 많은 게임업계 서버 개발자분들이 저희 엔진을 도입하시거나 저희 엔진에 사용된 여러 노하우들을 적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