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JOININ

CGCII의 기원

webmaster 2015.06.01 14:43 조회 수 : 898

CGCII는 아마 서버엔진 중 가장 오래된 엔진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CGCII은 언제 시작되었는지 자세히 알아 봅시다.


1997년 대부분 서버엔진이란 개념 자체가 서 있지 않을 때 간단한 온라인게임 개발을 목적으로 처음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온라인게임, 카지노 게임 등의 개발 등에 처음 적용되어 지며 미약한 첫걸음들을 내디뎠습니다..


2000년 4월 '에스디엔터넷'을 창업하며 '오프닐드'와 '네이비필드'의 CGC를 통해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2001년 드디어 CGC를 솔루션화하여 'CGC Network Game Solution'이란 이름으로 솔루션화 하였고 

그해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 10월' 수상작에 선정되어 기술력에 대해서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 10월 수상작 - 멀티미디어 부분 CGC]


또 그해 말 CGC는 또다시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정통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됩니다. 

[2001년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정통부 장관상]


CGC로 개발된  '네이비필드'는 지금과는 비교할수 없는 네트워크 상황에서 

당시로는  혁신적이었던 동시 256명 플레이를 동기화하는 MO 게임으로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수백 수천 개의 각종 게임객체 그리고 수백개의 포탄과 어뢰들의 실시간 명중 판정까지 동기화해내며 네트워크 서버 기술에 있어 신기원을 보여주었습니다.


2003년 CGC를 대대적 리뉴얼을 통해 재설계된 엔진이 CGCII입니다.

CGCII는 CGC 2라는 의미로 CGC을 완전히 리뉴얼하여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되고 더 많은 기능들이 통합되었습니다.

기존의 CGC는 네트워크와 서버개발을 위한 소켓과 기본적 서버 컴포넌트 등 직접적인 구성요소만으로 되어 있었다면

CGCII는 풀시스템과 같은 객체, 쓰레드 시스템 부터 소켓 시스템, 네트워크 시스템 그리고 서버개발을 위한 각종 컴포넌트들을 모두 통합하여 CGCII엔진 하나만으로 서버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능과 컴포넌트를 통합한 종합 엔진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금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용 서버까지 많은 게임에 사용되었습니다.

CGCII는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다양한 형태의 실전 적용을 통해 기능이 추가되고 성능이 강화되어 왔습니다.

또 성능과 안정성을 위한 각종 알고리즘과 기술들을 적용해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개발 편의성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 CGCII와 GCGC file webmaster 2015.06.01 950
» CGCII의 기원 webmaster 2015.06.01 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