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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CII와 GCGC

webmaster 2015.06.01 15:42 조회 수 : 1059

GCGC.PNG


CGCII에 사용된 서버 기술들이 게임코디의 컨퍼런스인 'GCGC'를 통해 여러 차례 발표가 되었습니다.

GCGC를 통해 발표된 컨퍼런스의 과정과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GCGC가 열리기 전까지...

1) 2011년 8월 

한 게임코디 회원 분께서 네트워크 엔진에 대한 정보를 원하신다며 정보를 요청했고

이때 어떤 분이 저희 CGCII엔진을 CGD라고 잘못 아시고 (^ ^;) 그런 엔진도 있다고 소개하며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GameCodi:"네트웍 엔진에 대한 정보를 원합니다.!!"]

당시 CGCII는 소개로만 판매를 했었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알려진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근데 어떤 분이 이를 게임코디에 소개해주시며 그 소식이 지인을 통해 저에게 알려지며 게임코디와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 ^


2) 2011년 8월 29일 

게임코디에 CGCII를 언급한 분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제가 출동을 하여 CGCII에 대한 소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GameCodi;"초강력!! 네트워크엔진 CGCII"]


3) 2012년 5월 27일 CGCII6.1의 공개를 게임코디를 통해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때 게임코디님이 관심을 가져주시며 CGCII에 대한 기술 컨퍼런스를 GCGC를 통해 진행하는 것을 제안하시어 성사되었습니다.

[GameCodi:"CGCII6.1 세버엔진을 드디어 공개합니다!!!]



2. GCGC 발표 내용

총 3회에 걸쳐 CGCII에 사용된 기술들을 GCGC를 통해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1) 2012년  6월 29일 GCGC 1차 컨퍼런스!

성능을 주제로 CGCII의 고성능 풀 시스템과 I/O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 컨퍼런스이다.

[GameCodi:GCGC 세미나 발표 대략적 내용 초안]

GCGC-(1)CGCII Basic.ppt

GCGC-(2)CGCII Performance.ppt


2) 2014년 10월 29일 GCGC 2차 컨퍼런스!

안정성을 주제로 CGCII의 Executor 시스템과 SEH을 사용한 서버의 비정상 종료 관리 시스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GameCodi:GCGC확정-CGCII 서버엔진 노하우 2탄]

GCGC- Introduce.ppt

GCGC-(3) Exceptions.ppt

GCGC-(4) CGCII Executing System.ppt


3) 2014년 11월 26일 GCGC 3차 컨퍼런스!

확장성과 개발 편의성을 주제로 CGCII에서 사용한 다중상속을 사용한 컴포넌트의 구성과 서버의 설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GameCodi:GCGC 후기...]

GCGC- Introduce(2).ppt

GCGC-(6) CGCII Server-Sample.ppt

GCGC-(7) Multiple Inhertance.ppt

GCGC-(8) CGCII Server- Group.ppt

GCGC-(Ex) Web Server as a Game Server.ppt


4) 2015년 2월 26일 

CGCII에 사용된 직렬화 라이브러리인 CGD::buffer를 공개프로젝트로 GitHub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GameCodi: CGD::buffer를 드디어 공개합니다.]


5) 2015년 5월 26일 

새로운 버전 CGCII 8.0을 공개하게 됩니다.

[GameCodi: CGCII 8.0을 드디이 릴리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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