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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KET and ACCEPTOR

1. Socket와 Acceptor

CGCII의 접속 자체를 의미하는 Socket과 접속을 받아들이는 Acceptor로 정의합니다.


Acceptor는 특정 포트에 bind되어 Listen하며 클라이언트의 접속에 기다리는 객체입니다.

또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해면 새로운 Socket객체를 생성해 접속 처리를 수행해 줍니다.

또 접속처리가 된 이후 Socket객체의 OnConnect(...)함수를 호출해 줍니다.


Socket 객체는 CGNet::Socket::CTCP<>와 같은 클래스를 상속받아 정의할수 있으며 이렇게 정의된 사용자 Socket 클래스를 사용해 Acceptor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utorial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튜터리얼

Tutorial 1. Simple Server

- 가장 간단한 서버의 예제를 보여줍니다.

-  가장 기본적인 Socket객체의 선언과 Acceptor를 선언의 예제를 보여줍니다.


Tutorial 2. Send and Receive

- Socket을 통해 송신과 수신을 하는 예제를 보여줍니다.

-  CCGBuffer를 사용해 전송할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송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OnMessage(...)에서 수신된 Message를 읽어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Tutorial 3. Message Map

- Message Map을 사용해 수신한 메시지와 처리 함수를 정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