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JOININ

EXECUTION SYSTEM

1... 쓰레드풀

효율적인 프로세스 활용과 편리한 프로그래밍을 위해 ICGExecutor와 ICGExecutable을 제공합니다.

ICGExecutor는 쓰레드가진  쓰레트풀에 해당하며

ICGExectuable은 실행될 내용을 정의한 실행 객체(Functor)에 해당합니다.

 ICGExetable  객체에  처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의해 객체로 생성한 후  그것을 ICGExecutor 객체에 실행을 요청해 실행하는 구조를 가집니다.


Executor2.png



CGCII의  ICGExecutor와 ICGExecutable에의 구조로 다양한 형태의 Executor클래스와 Excutable클래스를 제공합니다.

또 CGCII에서 동작하는 소켓의 접속, I/O처리, 기타 모든 처리는 이 시스템 하에 동작합니다.

ExecutableA.PNG

또 이런 처리를 위해 내부적으로 매우 다양한 형태의 실행처리를 위한 Executable 클래스들을 정의해 놓았습니다.


이 Executor-Executable 개념을 사용하면  쓰레드의 사용이나 비동기 처리를 위해 쓰레드를 직접 조작할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이 튜터리얼에서는 이 Executor-Executable의 개념과 미리 구현된 클래스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2... 튜터리얼

Tutorial 1. Tick & Time

- 시간 관련 클래스나 함수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 짧은 시간을 처리하기 위한 TICK과 초이상의 시간을 처리하기 위한 TIME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Tutorial 2. Lock

- Lock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 기본적인 Lock 사용법과 Scoped Lock의 처리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Tutorial 3. Execute System

- Executor-Executable에 대한 특별한 이해나 처리가 없어도 기본 Executor를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비동기 처리가 가능합니다.

- 이 예제에서는 기본 Executor를 사용해 간단히 비동기 함수를 처리하는 예제를 보여줍니다.




심화 설명 


CGCII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Executor와 Executable 객체를 지원해 줍니다.


[Executor]

ExecutorClasses.PNG




[Executable]

ExecutableClasses.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