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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32 CONSOLE Project

먼저 WIN32 Console Application을 생성합니다. 

CGCIIInstall_00A.PNG

 1. 일단 상단 메뉴의 File>New>Project를 선택하고


CGCIIInstall_01A.PNG

2. ‘Visual C++’탭에서 WIN32 Console Application을 선택하고

3. Application이름과 생성될 위치 그리고 솔류션 이름을 써넣어 준 후 
4. OK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 설정 창이 뜹니다.
CGCIIInstall_02A.PNG

 4. 여기서는 특별히 설정할 내용이 없으므로 바로 Finish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설정이 필요하다면 설정 후 Finish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파일들이 생기고 기본적인 파일과 함수들이 생성됩니다. 


PROJECT SETTING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했다면 이제 CGDK에서 사용할 헤더파일이 포함된 ‘Include’ 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파일들이 포함된 ‘Lib’ 디렉토리를 프로젝트에 설정해 주어야만 합니다. 
CGCIIInstall_03A.PNG

6. 먼저 Solution View 혹은 Class View에서 해당 Project선택한 후

7. Project의 Properties창을 열어 줍니다. 
‘Solution Explore’혹은 ‘class Explore’에서 Project를 선택하고 Properties를 눌러 주시거나 핫키로 Alt-F7를 누르셔도 됩니다.      
 CGCIIInstall_04A.PNG

8. 여기서 Configuration Properties의 ‘C/C++>General’ 항목을 선택해 

9. 여기서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 항목에 CGDK가 설치된 디렉토리의 Include를 써넣어 줍니다. 
설정해 주어야 하는 디렉토리는 크게 3개입니다.

첫째, ' CGDK8/Include' 디렉토리입니다. CGDK8를 설치한 디렉토리 안에 Include 디렉토리를 의미합니다.
둘째, 'CGDK8/CGDContainer' 디렉토리입니다. 이것은 CGCII에서 사용하는 기본 템플릿 라이브러리 디렉토리입니다.
셋째, 'CGDK8/CGDBuffer/C++' 디렉토리입니다. CGD::buffer의 디렉토리입니다.


 CGCIIInstall_05A.PNG

10. Configuration Properties>Link>General 항목을 선택한 후

11.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항목에 CGDK의 Lib 디렉토리를 써넣어 주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Visual Studio 2013 이후에서 Console Project를 생성하실 경우 Preprocessor에 '_LIB' 가 추가됩니다.
 '_LIB'가 정의되어 있으면 Static Library를 생성하는 것으로 인식해 라이브러리를 링크 걸지 않게 되어 링크 에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만약 링크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Preprocessor>Proprocessor Definitions에 '_LIB'가 정의되어 있으면 이것을 지워 주십시요. 
(Release, Debug 모두 지워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PNG


12. 이렇게 설정이 모두 끝났으면 OK 버튼을 눌러 Properties창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13. 이제 모든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컴파일을 한 후 실행해 보십시요.